Pokémon Iberia는 명작 게임 포켓몬 (Pokemon)의 리메이크 게임으로, 이번에는 스페인을 대상으로 텍스트와 그래픽을 완전히 바꾸었습니다. Pokémon Iberia에서는 완전히 새로워진 모험이 펼쳐지는데, 여러분은 태초 마을 대신, 알바세테 (Albacete)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 박사를 만나 상담하러 가는 것이 아니라, 스페인의 저명한 동물학자 Félix Rodríguez de la Fuente와 마주 앉아 이야기하게 됩니다.
예상하셨겠지만, Pokémon Iberia는 누가 봐도 장난기 어린 스핀 오프 게임으로, 스페인의 정서와 문화에 조금은 익숙한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끝없이 이어지는 농담, 숨겨진 의미, 문화적 요소를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스페인의 젊은 세대에게 강렬한 기억으로 남아있는 게임으로, 90년대 말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던 "La Lellenda de la Cerda"처럼, 특별한 은유가 담겨 있는 건 아주 당연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이야기 전개와 캐릭터들을 좀 더 들여다보면, Pokémon Iberia는 같은 시리즈에 속하는 다른 게임들과 거의 똑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여러분의 목표는 포켓몬을 잡고, 대결 상대를 쓰러뜨리면서, 세계 (다시 말하면, 스페인입니다)를 탐험하는 것입니다. 이 게임의 난이도는 오리지널 게임들에 비해 약간 높은 편입니다.
Pokémon Iberia는 특별한 게임입니다. 하지만, 포켓몬을 별로 좋아하지 않으신다면, 그리 마음에 들지 않을 겁니다. 또, 본인이 스페인 사람이 아니거나 스페인에 대해 아는 것이 별로 없으시다면, 흥미도 생기지 않을 겁니다. 그러나, 스페인과 포켓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분명 굉장히 재미난 게임이 될 것입니다.
리뷰
게임을 어떻게 열까요?
믿을 수 없는
이 게임의 영어 버전이 있나요? 있다면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없다면, 영어 버전이 나오게 되나요?
10/10 처음부터 랜덤 포켓몬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정말 좋은 게임입니다. 개발자분들께 감사드리며, 게임 시작 시의 옵션들이 놀랍습니다. 하지만 제안 하나를 드리고 싶은데, 게임 시작 시 1세대 포켓몬만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그 시대의 포켓몬으로만 플레이하고 싶습니다.더 많은 내용 보기
믿을 수 없어요.